관리 메뉴

PHPINFO

include, require, include_once, require_once 비교 차이점 본문

PHP

include, require, include_once, require_once 비교 차이점

2016. 6. 16. 15:07
반응형

include와 require 그리고 include_once, require_once 는 기본적으로 파일을 불러올 때 쓰는 함수입니다.


include와 require는 수행 실패를 다루는 방법을 제외하고 완전히 동일합니다. 둘 모두 Warning을 발생시키지만, require는 Fatal Error가 나타납니다. 즉, 파일이 없을 때 페이지 처리를 멈추고 싶으면 require를 사용하면 됩니다. include는 멈추지 않고 스크립트가 계속 실행됩니다.


require는 실패시에 치명적인 E_ERROR 등급 오류가 발생한다는 점을 제외하면, include와 동일합니다. 즉, include가 경고(E_WARNING)만 발생하고 스크립트는 계속 진행되는 것과 달리, 스크립트가 중단됩니다.


쓰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include "파일";

require "파일";


또는 


include ("파일");

require ("파일");


include_once, require_once 는 기본적인 동작은 include, require 와 동일하고,  해당 파일을 오직 한번만 불러오기 위한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따라서 아래와 같이 여러번 호출하여도 한번만 인클루드 되도록 처리됩니다.
include_once "inc.php";
require_once "inc.php";

파일을 불러오는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, 경우에 따라 적절한 함수를 쓰면 되겠죠? ^^



Comments